음식에서의 시각과 소리의 선호도 영향
페이지 정보
작성자 최고관리자
조회Hit 981
작성일2022-03-07
본문
식품에서의 맛은 가장 중요한 요소이지만 외관과 소리의 요소를 고려하는 것이 성공을 위한
중요한 요소이다.
“눈으로 먹는다”는 개념은 소셜 미디어가 중요해진 시대에서는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.
Cargill의 조사에 따르면 유럽 소비자 5명중 1명은 초콜릿 구매 시 시각적인 요소를 우선시
하고 있다고 한다.
또한 고기 대체 제품의 진짜고기와 유사한 색상과 모양은 대체품의 선택에 큰 도움을 줍니다.
소리 또한 음식과 음료에 대한 선택에도 영향을 준다. 크래커나 감자칩을 먹을 때 나는 ‘바삭바삭’
거리는 소리는 그 제품의 품질이 우수한 것으로 인식되지만 푸딩 또는 버거 패티에서의 이러한
소리가 난다는 것은 생각할 수 없는 일이다.
이렇듯 전통적인 식품의 시각과 소리의 이미지가 제품을 선택하는데 큰 영향을 준다
- 이전글Cascara 업사이클링 cascara Energy+음료 출시 22.03.14
- 다음글EFSA의 당(suger) 상위섭취수준(upper intake leve, UL) 하향 권고의 영향 22.03.04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